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이미지

Home _ 파코젯 _ Q&A

Q&A


파코젯으로 창의적이고 신선한 디저트를 만드신다는 파다한 입소문에 들렸습니다.
        어떻게 파코젯을 아시게 되었나요?

아 네, 파코젯은 제가 프랑스 호텔 레스토랑에서 일할 때 모두 파코젯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심지어 제가 다녔던 학교에서도 파코젯을 사용하여 요리를 배웠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알았습니다. 대부분의 호텔 레스토랑 쪽에서는 파코젯을 모르는 사람들이 없고 다양한 메뉴와 디저트 레시피를 만드는 것에 사용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프랑스에서는 파코젯이 없으면 ‘No 메뉴’라고 할 수 있지요.
아하! 프랑스에서 공부하셨군요. 프랑스의 쉐프들은 주방에서 불이나면 파코젯만 들고 뛰어 나오고 싶을 만큼 파코젯을 사랑한다고 듣긴 했습니다. 하하. 그렇게 많이 사용하는군요.

파코젯으로 주로 어떤 디저트들을 만드시죠?

파코젯은 무스, 크림, 스프레드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현재는 파코젯으로 버라이어티 넘치는 아이스크림에 컨셉을 맞추고 잇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에 운영 중인 천편 일률적인 디저트 카페들과는 달리 디저트에 아이스크림을 넣는 저만의 플레이버 메뉴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강했죠

다른 제품들과는 다른 파코젯 만의 특별함이 있나요?

일단 다른 아이스크림 기계는 리퀴드 타입의 변형이 대부분인데, 파코젯은 파코타이징 조리법으로 간으해요. 신선한 과일 등 재료의 신선함을 그대로 살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양적인 손실이 적고 재료의 낭비 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사람 분의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는 점이 특별하다고 생각해요. 저희 샵에서 파코젯의 컨셉은 “프레쉬”에요. 신선한 과일을 그대로 사용하여 갈아내는 “프레쉬 아이스크림”…파코젯으로 요리의 전 과정을 손님 앞에서 보여줄 수 있는 그 자체가 “프레쉬 비주얼”로 제가 찾은 컨셉이지요.

파코젯의 어떤 부분이 특히 만족스러우신가요?

저희 샵에 맞는 사이즈, 스피드, 질감 그리고 또 하나 덧붙이면 희소성? 다른 샵에서 사용하기 어렵잖아요. 금액도 그렇고.. 하지만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저희가 플레이팅 디저트 접시에 내어 선보이는 디저트를 주로 하는 카페인데 저희 디저트에는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디저트에 아이스크림이 꼭 들어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샵의 핵심인 아이스크림 머신이 꼭 필요한 상황이죠.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머신 타제품들은 사이즈가 굉장히 커요. 하지만 보시면 저희 샵 사이즈가 정말 작아요. 이 작은 사이즈의 샵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여서 마음에 쏙 들고 보관까지 용이하죠. 주문받고 바로 갈아서 사용할 수 있어서 빠르고, 여러가지 재료 낭비도 없지요. 그리고 저희 샵엔 미식가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는데 그분들은 이미 프렌치 레스토랑에서 사용하고 있는 파코젯에 대해 알고 “와~아 여기 파코젯을 쓰고 있구나”라고 하시며 좋아 하세요. 이미 파코젯이 가진 장점과 아이스크림이 특별히 부드러운 것을 알고 계신거죠. 맛과 질감을 보장해주며, 또 쉽게 접하기 어려운 머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관심을 가져주셔서 약간의 마케팅 효과도 있다고 해야 할까요? 호~호

파코젯을 이용해 지금 메뉴 이외 더 개발하고 싶은 디저트가 있나요?

예를들어 가스트로 쪽에서 많이 하는 베이컨을 넣은 아이스크림 이라던지 아스파라거스를 넣은 아이스크림이라던지… 더 실험적인 디저트 메뉴들.. 아 너무 하고 싶은 아트 메뉴들이 머리 속에 꽉차 있지만!!! 기존의 메뉴를 충분히 선보인 후 천천히 실험적인 레시피를 개발해 나갈 생각입니다. 아~하 진화할 저희 디저트리를 기대해 주세요!!





- 구운머랭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산딸기 소르베
그랑마니에를 곁들인 구운머랭


바닐라 빈을 넣고 얼린 진짜 바닐라 아이스크림,
산딸기 소르베, 제누와즈를 넣고 겉에는 머랭으로
감싸 오븐에 살짝 구운 식감 좋은 디저트





디저트리 in 압구정

문의 02-518-3852





이전